본문 바로가기

💜먹방 맛집 행복

[💜부산 동래 맛집] 몸보신! 보양식! 동래 삼계탕 다녀왔어요.

안녕하세요.
포근하고 따뜻한 유쏘밍입니다.

추운 날씨 탓인지
너무 일을 많이 해서 그런지
힘도 없고 목 칼칼하니
몸보신을 하려고
삼계탕 먹으러 갔어요.

부산에서 유명한 삼계탕집이 몇 곳이 있는데
그 중에
동래 삼계탕
30년 전통 배종관 동래 삼계탕

찾아가는 길이 좁은 골목이라 힘들 수 있어요.


주차는 동래삼계탕 뒷편에
부영주차장 주차하시면 편해요.
1시간 무료


입구입니다.
동래구 모범음식점 입니다.
포장도 가능!
5분이내 가능하다니 빠르네요.


대기장소
대기가 많을 때는
여기서 앉아 기다립니다.
저는 금요일 7시쯤 갔는데 대기는 없었어요.


여긴 화장실 가는길 ㅎㅎ
좁긴하지만 남녀구분 되어있습니다.


신발장 있는 입구에
동래삼계탕은 체인점이 없습니다.
라고 적혀있어요.


궁중약계탕, 동래삼계탕이 있습니다.

궁중약계탕은 녹각, 황기, 당귀, 밤, 구기자, 대추를
넣어 한약재로 다려서
정말 약 같아요.

저는 담백한 동래 삼계탕으로 주문하였습니다.

1층, 2층로 되어있는데
원래는 다 좌식이였는데 1층이 입식으로 바꼈어요.
2층 올라가는 계단은 가파릅니다.
그래서 애기 있는 가족들 조심조심 해야해요.


밑반찬이 나왔어요.
다 맛있습니다. 그중에 닭똥집 볶음👍


인삼주 한병도 줍니다.
인삼향이 진하게 나요~
물 탄듯 밍밍한 맛이 아니네요ㅎㅎ
4잔정도 나옵니다.
힘난다 힘💪


동래 삼계탕이 나왔어요~~ 보글보글 ㅎ
뽀오얀 국물 너무 좋아요.

동래삼계탕은 파가 채썰어 나와요.
파채로 해놓으니 식감도 좋고 맛도 있어요.
저한테는 동래삼계탕이 좋은점 중 하나입니다.


기본 간은 되어 있어요.
뼈와 살을 발라냅니다. (한꺼번에 먹고싶어서...)
그리고 국수사리를 넣어 후루룩~~


인삼도 닭고기도 부드럽고 맛있어요.
동래 삼계탕은 찹쌀, 대추, 밤 들어있어요.
국물이 진하고 걸쭉한 편이예요.


마무리 사진은
하트 만들기💜


동래삼계탕

부산 동래구 동래로116번길 39

매일 11:20 - 21:00
브레이크 타임 15:30~17:00
월요일 휴무 7,8월은 휴무날변동



지치고 힘들 땐
보양식으로 힘을 내는
부산 동래 삼계탕
부산 배종관 동래삼계탕
유쏘밍의 맛집 포스팅이였습니다.
파이팅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유쏘밍의 보라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