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방 맛집 행복

[💜강원도 강릉 맛집] 초당 두부 마을 투어 다녀왔습니다.

 


반갑습니다.
포근하고 따뜻한 유쏘밍입니다.
오늘은 더 춥네요. 감기 조심하시구요.

저는 주말에 강원도에 놀러 갔다 왔어요.
부산에서 강원도까지 5시간이 걸렸어요. 😅

멀어도 동해바다와 산을 보며 힐링했습니다.
여행은 맛집 투어죠!! ㅎㅎ
검색해보니 초당순두부가
있더라고요.

놀러가면 항상 지역음식을 먹어보는데요
강릉 지역 음식을 먹어 보려고
당장 달려갔어요.


50년을 이어온 초당순두부 전문점입니다.
차도 많고 사람도 많고
도착한 원조초당순두부!
주차장도 따로 있습니다.




메뉴 주문 먼저하고
(초당 순두부 백반으로 주문 했어요.)
주걱 번호표 받아서 기다립니다.
대기 시간은 30분정도 걸린데요.

앞마당엔 대기장소가 있어서
앉아서 기다릴 수 있어요.


뽀오얀 두부가 나왔습니다.
초당두부는 간수를
바닷물을 사용하여 제조하는데요.

담백하고 고소한 맛의 모두부와 순두부 백반이
인기 메뉴이지요.
그리고 반찬은 셀프바 이용입니다.

공기밥, 순두부, 모두부, 비지찌개
반찬들 모두 무한리필(전골제외)

초당 순두부 먹는 법
1. 그냥 한번 먹어 본연의 맛을 느껴본다.
2. 간장을 적셔 먹는다.
3. 밥을 반쯤 넣어 먹는다.

한 입 먹는데 ... 정말 담백 고소했어요.
하지만 제 스탈은 아니였어요.
그냥 저냥 두부맛 홓ㅎㅎㅎ
(고기를 달라!!!ㅎ제가 뭘 기대했던건지)

네모난 모두부랑 김치랑 먹으면
절로 막걸리 생각 나더라고요.

비지찌개 👍 고소고소
개인적인 바람은
김치넣고 고기넣은 비지찌개 먹고싶다....

하지만 강릉 원조 초당 순두부집의
비지찌개는 엄청 고소했어요.
비지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콩비지가 무료로 담아 갈 수 있어요~
👍👍👍
저렴한 편이였고
두부의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었다.

몸에 좋고 건강한 두부를 다먹은 뒤
후식으로 찾아 간 곳!
초당소나무집&순두부젤라또


대기줄이 어마어마했어요.
순두부 젤라또
처음 들어봤어요. 생소한?
순두부 젤라또라니 ㅎㅎㅎ
강릉까지 왔으니 줄서서 기다렸습니다.


저는 순두부젤라또, 인절미젤라또를 시켰어요.
건강한 젤라또로 ㅎㅎ 다이어트 되겠어요.


순두부젤라또
우유맛이 나는 듯 하였으나
점점 두부맛이 느껴졌어요.

인절미젤라또
설빙 인절미 빙수 먹는 느낌의
고소한 콩가루맛
떡3개가 있어 별미였어요.


다음 방문때는 짬뽕순두부를...

이상
강릉 초당 순부두 마을 투어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유쏘밍의 보라도리